美FBI, 바이든 사저 수색서 기밀문서 추가 확보…특검 수사 속도_딜마 누가 이기든 지든_krvip

美FBI, 바이든 사저 수색서 기밀문서 추가 확보…특검 수사 속도_문신 예술가는 얼마를 벌나요_krvip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사저에서 기밀 문건이 추가로 발견됐다고 AP와 로이터 통신이 오늘(현지시각 21일)보도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개인 변호사 밥 바우어는 이와 관련해 성명을 내고 델라웨어주 윌밍턴에 위치한 사저에서 대통령의 허락에 따라 미 연방수사국(FBI)의 압수수색이 진행됐으며 FBI는 기밀 표기와 함께 여러 부속 자료로 구성된 6개 항목을 포함한 여러 문건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부는 바이든 대통령이 1973∼2009년 상원의원(델라웨어)으로 재임하던 기간 작성됐으며, 다른 문서들은 2019∼2017년 오바마 행정부 당시 부통령으로 있을 때 생성된 것들로 확인됐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백악관 변호사인 리처드 사우버는 이날 "대통령의 변호인단과 백악관은 법무부와 특별검사의 수사 절차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는 입장을 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19일 캘리포니아 폭풍 피해 현장 방문 뒤 기자들과 만나 기밀 문서와 관련해 "잘못된 곳에 보관돼 있던 몇몇 문서를 발견해 법무부에 넘겼다"며 "거기에 (문제될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