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 “문건유출, 동맹협력 영향 없어…영향 줄 얘기 못 들어”_세계 최대의 베팅 회사_krvip

美국무 “문건유출, 동맹협력 영향 없어…영향 줄 얘기 못 들어”_승리 마진 베팅_krvip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15일(현지시간) 동맹국 등과 관련된 미군 기밀문건 유출 파문과 관련해 동맹과 파트너 국가들과의 협력에 영향을 주진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베트남을 방문 중인 블링컨 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정보 유출 상황에서 미국이 신뢰할 동맹이 될 수 있느냐’는 취지의 질문에 “우리는 이런 유출이 발생한 이후 동맹 및 파트너들과 고위급에서 접촉하고 있다”며 “우린 정보 보호 및 안보 파트너십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분명히 했다”고 답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적어도 지금까지 내가 들은 것은 우리가 취하고 있는 조치를 평가한다는 것이었고, 우리의 협력에 그것이 영향을 미치진 않는다”며 “난 그런 것(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거나 듣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내가 나눈 대화에 따르면, 동맹 및 파트너와의 협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떤 것도 듣지 못했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이어 “조사가 진행 중이며, 현재 (기밀문건 유출) 용의자가 구금돼 있지만 중요한 것은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조치”라고 언급했습니다.

미국은 유출된 기밀문건에 거론된 당사국 등과 소통하고 있다고 밝혀왔습니다.

앞서 미 고위 당국자는 전날 문건에 한국 관련 내용이 포함된 것과 관련해 “양국이 긴밀하고 지속적인 동맹이라는 점에서 이 사안을 매우 심각하게 여긴다”며 한국을 포함한 동맹국과 고위급에서 접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베단트 파텔 국무부 수석부대변인도 지난 10일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한국에 대한 미국의 헌신은 굳건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