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CIA국장 “최대 위협은 러시아 아닌 중국”…中 “냉전적 사고”_스포츠베팅에서 절대 이기는 방법_krvip

美CIA국장 “최대 위협은 러시아 아닌 중국”…中 “냉전적 사고”_슬롯이 있는 라그나로크 아이템_krvip

중국이 마이크 폼페오 미 중앙정보국 국장의 '중국 위협론'에 발끈했다.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루캉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전날 인터뷰에서 폼에오 CIA 국장이 중국 위협론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냉전적 사고를 반영한 것이라고 일축했다.

루 대변인은 "그런 논리로 보자면 경제, 군사적으로 가장 힘이 센 국가는 국제사회의 가장 큰 위협이 될 수밖에 없다"면서 "중국의 발전은 다른 나라를 위협하거나 손실을 주지 않고 평화와 협력하는 방식으로 이뤄져왔다"고 말했다.

앞서 폼페오 국장은 미국의 보수진영 정치 매체 워싱턴프리비컨과 인터뷰에서 미국의 최대 위협은 러시아가 아니라 중국이라면서 중국이 경제발전과 끊임없는 군사력 강화로 미국을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장기적으로 보면 중국은 미국의 최대 경쟁자가 될 능력이 있다"면서 "중국이 끊임없이 군사력을 강화하는 목적은 세계 도처에서 미국에 대항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동중국해와 남중국해 사례를 들었다.

해외 도피 중인 부동산 재벌 궈원구이가 미국에 2만5천명의 중국인 간첩이 활동하고 있다고 지적한 부분에 대해서는 수치를 증명할 수는 없지만 중국이 미국을 약화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사이버 침투로 미국의 상업, 군사기밀과 기술을 절취하려한다고 밝혔다.

진찬룽 중국 인민대 국제관계학원 부원장은 "그런 목소리는 오래전부터 있었다"면서 "전반적인 국력으로 보면 중국은 미국과 경쟁할 수 있는 유일 국가"라고 말했다.

진 교수는 하지만 "중국이 힘을 갖고 있다는 것과 힘을 어떻게 사용하는 지는 별개의 문제"라면서 "서방국가들과는 달리 중국은 확장주의를 옹호하는 국가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