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통합반대파 ”안철수, 재신임 실패한 것…퇴진해야”_레드 포커 주사위_krvip

국민의당 통합반대파 ”안철수, 재신임 실패한 것…퇴진해야”_뱀파이어의 키스_krvip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찬성하는 국민의당 전당원 투표 결과가 31일(오늘) 발표되자 통합 반대파 의원 18명은 이번 투표를 안철수 대표에 대한 불신임으로 규정하고 안 대표의 퇴진을 요구했다.

조배숙 의원 등 '나쁜투표 거부 국민운동본부' 소속 의원들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헌당규에 명시된 최소 투표율 '3분의 1' 기준에 못 미친 이번 투표는 바른정당과의 합당에 대한 반대이자, 안 대표에 대한 명백한 불신임의 표시"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에게 통합 추진을 중단하고 즉각 퇴진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우리는 보수 야합 추진을 저지하고 안 대표를 퇴출시켜 국민의당을 지키기 위해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를 출범한다"고 선언했다.

이들은 "최종 투표율은 23%에 그쳤다. 77% 이상의 당원들이 사실상 (통합에) 반대한 것"이라며 "합당은 전당대회에서 결정하라는 당헌도 어기고, 안 대표 자신의 재신임과 연계하는 꼼수까지 부려 얻어낸 결과치고는 너무나 초라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무상급식 주민투표) 투표율이 25.7%에 그치자 즉시 시장직에서 사퇴한 바 있다'며 "전당원 투표에 실패한 안 대표는 이를 타산지석으로 삼고, 합당 추진도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바른정당은 국민의당과 정체성이 다르다"며 "위안부 문제 졸속 합의에도, 개성공단 일방적 폐쇄에도 그들의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며 바른정당과의 합당에 강한 거부감을 드러냈다.

이어 "국민의당이 가야 할 길은 보수 우경화 합당이 아니며, 안 대표의 무리한 선택은 국민의당을 사지로 몰아넣을 것"이라면서 "우리는 국민의당 개혁 정체성을 반드시 지켜낼 것"이라고 천명했다.

이날 기자회견문에는 김경진·김광수·김종회·박주선·박주현·박준영·박지원·유성엽·윤영일·이상돈·이용주·장정숙·장병완·정동영·정인화·조배숙·천정배·최경환(가나다순) 등 18명의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