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에 이어 북한문제가 미·중간 새 갈등 요인”_시스템 프로그래머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해킹에 이어 북한문제가 미·중간 새 갈등 요인”_인쇄용 알파 및 베토 책_krvip

"해킹 등 사이버 범죄 문제로 미국과 중국간 갈등이 높아지는 가운데 '북한 문제'가 두 나라간 새로운 갈등요인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특히 미국 정부가 북한과 거래하는 중국 기업에 직접적인 타격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북한 제재를 신중하게 고려하고 있어 미국과 중국간 갈등이 더욱 표면화할 수 있다고 2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가 보도했다.

이 신문은 이날 '사이버 전쟁이 미·중 관계를 더욱 손상시킬 수 있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사이버 갈등에 이어 북한 문제가 새로운 갈등 요인으로 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지난달 일본 도쿄 정상회담에서 북한 추가 제재 문제를 논의했다고 전했다.

당시 두 정상이 비공식 만찬에서 북한에 대한 추가 제재 문제를 논의했다는 것이다.

오바마 대통령은 북한과 거래하는 중국 기업들에도 타격이 될 수 있는 추가 제재 문제를 아베 총리와 긴밀하게 상의했다고 뉴욕타임스가 한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아울러 이 신문은 미국 연방대배심이 지난 19일 사이버 범죄 혐의로 중국 인민해방군 소속 5명을 정식기소한 것과 오바마 대통령은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오바마 대통령은 연방대배심의 결정과 같은 생각이라고 전했다.

연방대배심의 이번 조치를 놓고 국제질서를 좌우하는 미국과 중국이 정치와 외교, 경제, 군사 부문에서 경쟁을 벌이면서 사이버 공간에서도 새로운 전선을 구축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