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의회, 셧다운 재발 방지 협상 잠정타결…트럼프, 판단 보류_돈 버는 방법 위키하우_krvip

美의회, 셧다운 재발 방지 협상 잠정타결…트럼프, 판단 보류_이탈리아어로 카지노가 뭐야_krvip

미국 의회가 연방정부의 두번째 일시적 업무정지, 셧다운을 막기 위한 협상에서 잠정 합의했습니다.

공화당과 민주당의 협상대표들은 현지시각 11일 트럼프 대통령이 정한 협상 시한(15일)을 앞두고 원칙적인 합의를 이끌어냈다고 워싱턴포스트와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공화당 리처드 셀비 상원 세출위원회 위원장은 협상 후 "우리는 원칙적으로 합의에 도달했다"며 실무진이 세부사항을 마무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셀비 위원장은 또 "(협상하는 동안) 내내 백악관과 협의를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셀비 위원장을 포함한 협상 대표들이 구체적인 합의 내용은 밝히지 않은 가운데 워싱턴포스트와 로이터통신은 합의 사항에는 남쪽 국경에 담장을 세우기 위한 비용 13억 7천만 달러를 포함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의회가 할당한 것과 거의 같은 액수로, 트럼프 대통령이 셧다운을 불사하며 요구했던 57억 달러에는 크게 못 미칩니다.

양측이 곧 공개할 합의안은 하원과 상원의 승인을 거쳐 트럼프 대통령의 서명으로 확정됩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잠정 합의안에 대한 판단을 보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치 일정으로 텍사스를 찾은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들에게 "협상의 진전에 대해 들었다"면서 "우리는 어떤 식으로든 담을 쌓을 것"이라고 강조하고 "아마도 진전이 이뤄졌을 수도, 아마도 아닐 수도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