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분양 시장 큰 장…대단지 봇물_방법 온라인 포커 게임하기_krvip

가을 분양 시장 큰 장…대단지 봇물_오래된 카지노 아후 쿠리티바_krvip

<앵커 멘트>

본격적인 이사철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연말까지 17만 가구의 아파트가 분양되는 등 가을 분양 시장에 큰 장이 섰습니다.

최근의 부동산 열기가 언제까지 지속될까요,

홍희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견본주택이 문을 연 첫 날, 분양 상담을 받으려는 발길이 줄을 잇습니다.

최근 재건축 아파트 가격이 뛰면서, 일단 한번 청약해 보자는 수요가 적지 않습니다.

견본 주택을 열기 전인데도, 문의가 빗발쳐 임시로 상담소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인터뷰> 박보미(경기도 수원) : "금리도 더 싸고 더 늦으면 안될 것 같아서 분양 한번 알아보려고 왔어요."

최근 수도권과 부산지역의 재건축 분양이 완판되면서 분양 시장의 기대감은 고조되고 있습니다.

경기가 좋을 때 분양을 마치려는 건설업체들이 나서면서, 올해 말까지 17만 가구가 쏟아집니다.

그러나, 언제까지 부동산 열기가 지속될 지에 대한 불안감도 있습니다.

<인터뷰> 나유연(서울 성동구) : "가계 부채가 28조가 넘어가는 현실에서 더 올라가기는 힘들다는 얘기도 있어서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어요."

다음달 시작되는 대출 상환 능력 심사 등이 변수로 꼽히지만, 당분간 부동산 열기는 지속될 것이라는 게 대체적 평가입니다.

<인터뷰> 김규정(NH 부동산전문위원) : "추가적인 부동산 직접 규제가 나오지 않는 한은 당분간 주택거래나 가격 오름세가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2018년쯤,대규모 입주가 시작될때 집값이 유지될 지 또 저금리 기조가 얼마나 갈지 분명치 않다는 점은 변숩니다.

KBS 뉴스 홍희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