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문가 “북, SLBM 전력화에 몇 년 필요”_블레이즈 돈 버는 앱_krvip

美 전문가 “북, SLBM 전력화에 몇 년 필요”_확장슬롯이 뭐야_krvip

북한이 다시 잠수함탄도미사일(SLBM) 발사 시험에 나선 데 대해 북한이 여전히 SLBM 개발 과정에서의 기술적 과제를 해결하지 못한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더 자주 시험에 나설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1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38노스'에 따르면 미국 항공우주연구기관 에어로스페이스의 존 실링 연구원은 기고문을 통해 "빈번한 미사일 시험에도 북한은 여전히 중대한 기술적 과제에 직면해 있다"며 이런 의견을 냈다.

실링 연구원은 따라서 북한이 최근 "무수단 미사일의 시험에 박차를 가했지만, (북한의 미사일 개발이) 그 체계(무수단)에 국한되지 않으며, 앞으로 더 자주 SLBM 발사 시험이 이뤄지고 그에 따라 실패사례도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북한이 SLBM을 전력화하는 데 "몇 년"이 필요할 것이라면서도, 북한의 이런 시도가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의 "방어 능력을 극복하기 위한 접근법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북한은 지난 9일 오전 동해상에서 SLBM 1발을 시험 발사했으나 초기비행 단계에서 실패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합동참모본부 발표에 따르면 이 SLBM은 물 밖으로 사출된 뒤 엔진 점화에는 성공했으나, 10㎞ 정도의 고도에서 공중 폭발한 것으로 추정되며, 비행 거리는 수㎞ 정도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