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中 정찰풍선에 정보수집 다중 안테나…배후는 중국군”_조고 포커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세요_krvip

美 “中 정찰풍선에 정보수집 다중 안테나…배후는 중국군”_파라나 포커 클럽_krvip

미국은 중국이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 정보수집을 위한 정찰풍선을 보냈으며, 중국군이 배후일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뉴욕타임스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9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중국이 5개 대륙의 40개국 이상에 고고도 정찰풍선을 보냈다"며 "풍선 제조업체 등 미국의 영공 침입을 지원한 중국군과 연계된 기관에 대한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정찰풍선 침투를 비롯해 다른 나라에 대한 공중정찰 프로그램의 배후에는 중국군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국무부는 최근 포착됐던 중국 정찰풍선에 "통신 신호를 수집하고 지리적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안테나가 장착돼 있었다"며 부착된 태양광 패널이 "여러 정보수집 센서를 작동시킬 전력 생산이 가능한 수준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무부는 또 "해당 풍선을 만든 업체가 중국 인민해방군과 직접적 관련이 있다고 확신한다"며 "풍선의 미 영공 침입을 지원한 (중국)기관에 대한 제재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미국 안보와 동맹국들에 위협이 되는 중국의 대규모 감시 활동을 폭로하기 위해 더 광범위한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