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오늘 ICBM 시험 발사…“北에 맞대응”_누가 이길지 농장을 투표하세요_krvip

美, 오늘 ICBM 시험 발사…“北에 맞대응”_베토 데 카스카이스_krvip

<앵커 멘트>

미국이 우리 시각으로 오늘 대륙간 탄도미사일 미니트맨 3의 시험발사에 나섭니다.

이번 시험 발사는 최근 잇따랐던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한 대응 차원으로 풀이됩니다.

보도에 최대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두 차례에 걸친 북한의 화성-14형 시험발사로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미국이 대륙간 탄도미사일 미니트맨 3를 시험 발사합니다.

이번 발사는 우리 시각 오늘 오후 4시부터 밤 10시 사이 캘리포니아 주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최대 사거리 만 3천 킬로미터인 미니트맨 3는 평양까지 30분이면 도달이 가능한 미군의 주력 대륙간 탄도미사일입니다.

이번 시험에선 6천7백여 킬로미터를 비행해 남태평양 마샬 제도 인근의 목표 지점을 타격합니다.

미 공군은 성명을 통해 이번 미니트맨 3 시험발사는 무기 시스템의 효율성과 전투준비태세,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점검 목적인 만큼 탄두가 장착되지 않은 시험용 미사일이 발사됩니다.

미국의 비영리단체인 '핵시대 평화재단'은 이번 시험발사는 북한의 잇따른 도발에 대한 미국 정부의 직접 대응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앞서 미 공군은 지난 5월까지 벌써 세 차례나 미니트맨 3를 시험발사했으며, 모두 성공을 거뒀습니다.

KBS 뉴스 최대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