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10명 중 8명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확대해야”_돈 버는 사이트, 자기야_krvip

국민 10명 중 8명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확대해야”_포커 세계 오프라인 텍사스_krvip

국민 10명 중 9명은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제도가 바람직하다고 여기고 8명은 이 제도를 확대하는 데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가 한국갤럽에 의뢰해 지난 3∼9일 전국 만 19∼69세 성인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한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94.9%가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제를 바람직한 정책이라고 평가했다. '매우 바람직하다'는 의견은 31.8%, '바람직하다'는 답변은 63.1%으로 나타났다.

조사 참여자들은 제도 도입에 따른 주된 효과로 통행시간 단축(51.3%), 정해진 시간에 도착(29.7%), 잦은 차로변경 등 난폭운전 감소(9.4%), 교통안전(7.1%), 승차감·쾌적성 개선(2.2%) 등을 꼽았다. 버스전용차로제의 장점 때문에 장거리 이동 시 시외·고속버스를 선택한 경험이 있다는 응답은 전체의 68.4%를 차지했다.

영동고속도로에 버스전용차로(신갈JCT∼여주JCT 구간)를 신설할 필요가 있는지를 묻자 84.7%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의 평일 운영구간 확대(오산IC→천안JCT) 계획에 대해서는 83.9%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버스전용차로제 개선방안(복수응답 허용)으로는 운영구간 연장(58.2%), 진입차량의 제한(57.5%)이 우선 과제로 꼽혔다. 향후 버스전용차로를 확대한다면 일반차량의 버스전용차로 이용 단속 강화(42.3%)와 일반차량의 불편 최소화(30.9%)에 신경 써야 한다는 지적도 나왔다.

현재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제는 경부고속도로에서만 시행 중인 가운데, 국토부는 경부고속도로의 평일 버스전용차로제 운영구간을 확대하고 영동고속도로에는 전용차로를 신설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버스전용차로 신설·확대를 위해 관계 기관인 경찰청·한국도로공사와 관련 고시 개정, 전용차로 차선 및 안내표지 설치, 위반차량 단속 등 필요한 사항을 충실히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