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한미일 정상, 평화 원하면 타이완 독립 반대해야”_최고의 베팅 은행_krvip

中 “한미일 정상, 평화 원하면 타이완 독립 반대해야”_프로그래머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한·미·일 정상이 타이완 해협의 평화와 안정 유지를 강조한 데에 대해 중국 정부가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오늘(14일) 정례 브리핑에서 한미일 정상회담 공동성명에 대해 “국가 간의 교류와 협력은 상호 이해와 신뢰를 높이고 세계 평화와 안정 수호에 도움이 돼야 한다”며 “만약 관련국들이 진심으로 타이완 해협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기를 원한다면 ‘하나의 중국’ 원칙을 엄수하고 중국과 함께 타이완 독립에 명확히 반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아시아 태평양은 강대국 게임의 바둑판이 아니다”며 “관련국들은 냉전 시대 사고를 버리고 아시아 태평양의 평화와 안정에 악영향을 끼치는 일을 방지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전날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3자 회담에서 한·미·일 정상은 북한 핵·미사일에 대응한 억지력 강화 노력에 뜻을 같이하는 동시에 중국 견제로 해석될 수 있는 사항을 공동 문서에 담았습니다.

세 나라 정상은 성명에서 “불법적인 해양 권익 주장과 매립지역의 군사화, 강압적 활동을 통한 것을 포함해 인도-태평양 해역에서의 그 어떤 일방적 현상 변경 시도에 강력히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3국 정상은 유엔해양법협약에 부합하여 항행과 상공 비행의 자유를 포함, 법치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재확인했다”고 밝혔고 “대만해협에서의 평화와 안정 유지의 중요성을 재확인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중국 외교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