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중국 기업 대러 드론 수출 보도, 근거없는 먹칠”_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우승한 사람_krvip

中 “중국 기업 대러 드론 수출 보도, 근거없는 먹칠”_여성 카지노 웨이트리스 의상_krvip

중국 기업들이 우크라이나 전쟁 개전 이후 러시아에 드론을 수출했다는 외신 보도에 대해 중국 상무부가 “허위 정보”라며 “결연히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상무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상무부 대변인은 오늘 대러 드론 수출 보도에 대해 “중국은 드론 수출에 대해 엄격한 관리·통제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미국이 소수 서방 언론과 함께 근거 없는 허위 정보를 유포하며 중국 기업에 ‘먹칠’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대변인은 이어 “중국 관련 법률과 법규에 따라 모든 관리·통제 기준에 도달한 드론 수출은 신청 및 허가 절차를 거치도록 함으로써 비평화적 목적에 쓰이는 것을 방지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일반적인 민간용 드론에 대해서는 국제적으로 통제를 하고 있지 않지만 일부 중국 민간용 드론 업체들은 자발적으로 분쟁 지역에서의 사업을 일시 중단하고 있다고 대변인은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대변인은 “민간용 드론을 비평화적 목적에 사용하는 것을 결연히 반대한다”며 “중국은 계속 필요한 조치를 취해 드론 수출에 대한 통제·관리를 강화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세계 최대 드론 생산업체인 DJI를 포함한 중국 26개 업체가 생산한 드론이 중국 수출업체들을 통해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후 러시아에 수출됐다며, 그 규모는 1,200만 달러, 우리 돈 약 160억 원 상당에 달한다고 지난달 보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