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기업 합리적 배당 유도 위해 주주 권리 강화한다_브라질은 월드컵을 몇 번이나 우승했나_krvip

국민연금, 기업 합리적 배당 유도 위해 주주 권리 강화한다_베토 카레로로 가는 비행기 여행_krvip

국민연금기금이 기업의 합리적 배당 정책을 유도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주주 권리 행사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오늘 2015년도 제2차 회의를 열어 이같은 내용을 담은 국내 주식 배당관련 추진 방안과 중기 자산 배분안, 2016년 기금운용계획안 등을 심의,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연금 기금위는 국민연금이 반대 의결권을 행사한 기업과 배당 성향이 낮은 기업들을 우선 대상으로 꼽아 대화 채널을 구축한 뒤 합리적 배당을 하도록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기금위는 그럼에도 일정 기간 개선하지 않는 기업은 '중점관리기업'으로 지정하고, 지정 이후에도 개선하지 않으면 기업 명단을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또, 국민연금기금의 수익성을 높이고 위험을 분산하고자 투자를 지속적으로 다변화하고 해외투자비중을 2020년까지 30% 이상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5년간 기금의 목표수익률은 실질경제성장률과 물가상승률에 대한 전망 등을 고려해 5.5%로 정했습니다.

기금위는 또 해외주식 투자허용범위를 현행 ±2.0%포인트에서 ±3.5%포인트로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국민연금 기금운용지침 개정안도 심의·의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