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北대사관 불법임대 사업에 ‘적법조치’ 예고”_컴퓨팅 슬롯_krvip

“폴란드, 北대사관 불법임대 사업에 ‘적법조치’ 예고”_시멘트 화분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폴란드 정부가 자국에서 불법 임대 활동을 하는 북한대사관에 적법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오늘(7일) 보도했다.

방송은 폴란드 외교부가 최근 유엔 안보리 결의 2321호에 따라 바르샤바 주재 북한대사관의 불법적인 활동을 끝내기 위한 추가적인 조처를 할 것이라는 이메일을 보내왔다고 밝혔다.

앞서 KBS는 지난해 12월, 북한이 폴란드 정부로부터 무상으로 받은 대사관 부지에서 불법 임대업을 벌여 매년 30만 달러의 수익을 내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바르샤바 중심부에 자리한 북한대사관은 부지 일부를 현지 기업 등에 임대하는 방식으로 외화벌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폴란드는 북한대사관의 상업적인 임대 활동에 허가를 내준 적이 없다면서 "북한대사관은 그 같은 활동이 국제법에 어긋난다는 사실을 여러 차례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또 이와 유사한 북한대사관 관련 문제들이 유럽연합(EU) 내 다른 나라들에서도 존재한다며 "EU 차원에서 포괄적인 해결책이 논의되고 있다"고 전했다.

북한대사관의 임대 활동 문제는 지난해 11월 유엔 안보리가 채택한 대북 결의 2321호를 통해 수면 위로 드러났다.

북한이 외교공관을 이용해 불법 임대 이익을 거두는 나라는 폴란드를 비롯해 독일, 루마니아, 불가리아 등 드러난 곳만 4개국이며 이들 국가는 모두 직간접적으로 문제 해결 의지를 내비친 상태라고 방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