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반기문 우리와 같이 할 수 있다” 러브콜 _후손 포키 게임_krvip

국민의당 “반기문 우리와 같이 할 수 있다” 러브콜 _픽스 헬릭스 돈 버는 게임_krvip

국민의당 김동철 비대위원장이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사실상 대권도전을 선언한 것과 관련해 "우리와 같이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21일(오늘)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반 총장이 그동안 잘못된 선택을 하지 않을까 했었는데, 박근혜 리더십에 국민이 배신을 당했다고 얘기한 것을 보면 한국 정치의 현실을 제대로 진단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반 총장이나 정운찬 전 총리는 국정경험이 풍부하고, 그런 경험을 국가를 위해서 활용하겠다는 것에 대해 원론적으로 동의한다"고 말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도 기자들과 만나 "최근에 제가 그쪽(반 총장 측) 이외의 인물로부터 반 총장이 새누리당이나 더불어민주당으로 가지 않고 국민의당에 굉장한 흥미를 갖고 매력을 느낀다는 얘기를 들었다"면서 "제 입장을 묻길래 우리 당으로 반 총장이 와서 강한 경선을 해 보는 것이 좋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안철수 전 대표, 천정배 전 대표, 손학규 민주당 전 대표, 정운찬 전 총리, 반 총장 이런 분들이 강한 경선을 해서 국민에게 후보를 선택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사를 (반 총장 측에) 전했다. 상당히 좋은 반응이 있었다"며 "그러나 결정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와 이 문제를 상의했느냐는 질문에는 "안 전 대표와 천 전 대표는 대권 생각이 있기 때문에 제가 외부 인사 누구를 만나든 생각을 공유한다"며 "그분들도 혼자 나오겠다는 생각이 아닌, 여러 사람들과 강한 경선을 하자는 생각이다. 저와 생각이 같다"고 답했다.

반 총장이 비박계로 갈 수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반 총장이 곧 귀국하면 피드백이 있지 않겠나"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