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랑의 날씨랑 (9월 16일 아침)_곱셈 빙고 목표_krvip

강아랑의 날씨랑 (9월 16일 아침)_라그나로크 슬롯 시간 부츠_krvip



남은 연휴는 비 소식과 함께 하겠습니다. 지금 남부 지방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오후가 되면 충청 지역까지 확대되겠습니다.

오늘 비가 내리지 않는 서울 경기와 강원도에서는 늦더위가 이어지겠는데요, 오늘도 서울 낮 기온이 28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비가 내립니다.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세찬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이고, 낮에는 다른 지방에도 비 소식이 있습니다. 서울·경기는 늦은 오후, 강원 영서는 밤에 비가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충청과 남부, 동해안에는 일요일인 모레도 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특히 남해안과 지리산부근, 제주 산간은 200mm이상의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여 비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시설물 점검 잘 하셔야겠습니다.

제16호 태풍 말라카스는 다음 주 월요일 제주 남서쪽 먼 바다까지 북상하겠고, 차츰 열대 저압부로 세력이 약해지겠는데요. 열대 저압부가 우리나라에 수증기를 공급해 만들어진 비구름이 많은 양의 비를 뿌리게 됩니다.

현재 기온 어제 이 시각과 비슷한 상태입니다. 한낮 기온은 서울 28도, 전주와 대구 25도, 부산 24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최고 2.5m까지 비교적 높게 일겠습니다.

KBS뉴스 페이스북에서 매주 월~토 아침 7:30 무렵부터 라이브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