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중간선거, 하원 민주-상원 공화 우위 속 개표 진행중_브라질 포커에서 가장 큰 상금 풀_krvip

美 중간선거, 하원 민주-상원 공화 우위 속 개표 진행중_이 포커 게임은 어때요_krvip

현지시각 6일 치러진 미국 중간선거 개표가 시작된 가운데 초반 개표결과 예측대로 상원에선 공화당, 하원에선 민주당이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요 경합지를 중심으로 양당 사이에 초박빙 접전이 이어지고 있어 결과를 쉽게 속단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현지시각 오후 9시 50분 현재 개표결과에 따르면 최대 승부처인 하원에서 민주당 바람, 이른바 '블루 웨이브'가 거세게 불면서 공화당 의석의 상당부분을 잠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8년 만에 민주당이 하원을 탈환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반면 상원에서는 공화당이 주요 승부처에서 박빙의 리드를 지키며 수성 가능성을 키우고 있습니다.

하원 선거의 경우 민주당이 100석 가까이 확보한 가운데 공화당 의석 가운데 4석을 탈환했습니다. 민주당이 하원을 장악하기 위해선 23석 이상이 필요합니다.

반면, 상원에선 공화당이 민주당 의석 1곳을 빼앗아 44석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미 NBC뉴스와 폭스뉴스 등은 민주당의 하원 승리 예측 발표를 했습니다.

미 NBC 방송은 민주당의 하원 장악 가능성을 65%로 예측했고, 폭스 뉴스는 83%로 내다봤습니다.

폭스 뉴스는 또 공화당이 상원을 장악할 가능성을 68%로 예측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