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략폭격기 B-1B 한반도 출격…北 ICBM 발사 대응 조치_올드 팜풀라 카지노_krvip

美 전략폭격기 B-1B 한반도 출격…北 ICBM 발사 대응 조치_볼 구매 볼 수 있다면_krvip


[연관기사] [뉴스광장] ‘죽음의 백조’ B-1B 출격…“北 도발 강력 응징”

미군 전략폭격기 B-1B 랜서 2대가 한반도에 출동해 우리 공군과 연합훈련을 펼쳤다.

공군은 오늘(30일) "미 B-1 전폭기 2대가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응해 한반도 동해와 강원도 상공에서 우리 공군과 연합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미국의 3대 전략폭격기 가운데 하나로 '죽음의 백조'라고도 불리는 B-1B는, 최대 속도 마하 1.2로 미국 괌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이륙하면 2시간 만에 한반도 상공에 도착한다.

B-1B는 한 번의 출격으로 다량의 폭탄을 투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북한은 B-1B의 한반도 출격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B-1B는 북한의 첫 ICBM급 미사일 시험발사 이후인 지난 7일에도 한반도 상공에 출격했고, 앞서 지난달 20일에도 우리 군 F15-K 2대와 연합훈련을 했다.

앞서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어제(29일)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한 긴급 입장 발표'에서 "한미 군 당국이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응해 미군의 전략자산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