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오커스·쿼드 정보 넘겨”…호주 경찰, 50대 남성 체포_베토 카레로 치아_krvip

“중국에 오커스·쿼드 정보 넘겨”…호주 경찰, 50대 남성 체포_뱅크롤 포커 하루에 게임 수_krvip

호주 경찰이 중국에 호주 정보를 넘긴 혐의로 50대 남성을 체포했고, 법원은 그의 보석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현지 시간 17일 일간 디오스트레일리안 등에 따르면, 호주 연방 경찰(AFP)은 지난 14일 오후 시드니에서 IT 마케팅 회사 임원인 알렉산더 체르고(55)를 체포했습니다.

체르고는 호주 국적자로 해외에서 오랜 시간 지내다 최근 귀국한 인물인데, 재판에서 호주 검찰은 체르고가 2018년 호주 의회를 통과한 스파이 방지법에 따른 ‘외국 간섭 금지’를 위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외세가 호주 주권이나 국익을 간섭하는 것을 돕는 활동을 범죄화하는 것으로 최고 징역 15년 형을 받을 수 있으며, 이 혐의로 기소된 사람은 체르고가 두 번째라고 호주 언론은 전했습니다.

호주 검찰은 체르고가 중국 국가안전부 소속으로 의심되는 켄과 에블린이라는 인물과 2021년부터 만났다며 이들에게 오커스(미국·영국·오스트레일리아의 군사협력체) 관련 정보와 쿼드(Quad·미국·일본·호주·인도의 안보 협의체) 관련 정보, 철광석과 리튬 채굴 관련 정보 등을 건네기 위해 호주에 돌아왔다고 밝혔습니다.

또 체르고가 두 사람과 약 3천300건의 위챗 메시지를 주고받았으며 이 대가로 현금 봉투를 받았다고 했습니다.

이에 대해 체르고 측은 그가 2002년부터 중국에서 광고와 데이터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고 있으며 두 사람에게서 단순히 컨설팅 업무를 맡은 것이라고 주장했고, 받은 돈은 컨설팅 업무를 위한 대가라며 중국에서는 현금 지불이 일반적인 사업 관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체르고 측은 그의 체포가 부당하다며 보석을 요청했는데, 호주 법원은 이를 기각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호주 연방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