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보고서 유출, 몸통 밝혀야”_진짜 포커 칩_krvip

與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보고서 유출, 몸통 밝혀야”_베토 카벨레이라_krvip

더불어민주당은 7일(오늘) 2012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불거진 당시 새누리당의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보고서 유출 사태의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국정원 개혁위원회가 2012년 대선 직전에 이명박 정부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실이 대화록 발췌본 보고서를 유출했다고 밝혔다. 핵심은 유출을 지시한 자가 누구인지 밝히는 것"이라며 "당시 청와대와 사전 교감이 있었는지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백 대변인은 "이는 대선공작 사건으로, 굉장히 오랫동안 기획되면서 이명박 정부 청와대와 박근혜 대선 선대위, 그리고 박근혜 정부 청와대와 국정원 등이 조직적으로 가담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연루 가능성도 결코 배제할 수 없다. 몸통이 누구인지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대선 선거판을 색깔론 폭로전으로 만든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포기' 논란은 우려대로 국정원발(發) 기획작품으로 밝혀졌다.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