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부 “北 정권은 반대, 대북 인도적 지원은 지지”_카지노가 있는 푼타 카나에 머무를 곳_krvip

美국무부 “北 정권은 반대, 대북 인도적 지원은 지지”_블록 퍼즐 게임에서 승리하는 방법_krvip

미국 국무부 관계자가 “북한 같은 정권에는 반대하더라도 북한인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한 노력은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무부 대변인실 관계자는 “우리는 북한인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방식으로 행동을 취하기 위해 노력 중이고 중요한 인도적 지원 제공을 목적으로 한 국제적 노력을 계속 지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오늘(5일) 보도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또 “미국 정부는 가장 빈곤한 북한인들에 대한 인도적 지원 제공을 촉진하려는 노력에 깊이 관여하고 있다”면서 대북 인도지원에 대한 신속한 제재 면제를 위해 노력해왔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같은 발언은 북한 정권과 북한 주민에 대한 인도적 지원 문제는 분리해서 정책을 수립하겠다는 취지를 강조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한편, 미 국무부는 “국무장관은 바이든-해리스 행정부의 외교정책 우선순위에 맞춰 자원을 조정하기 위해 특사 직책을 유지하거나 채우는 방안을 다른 관계부처와 들여다볼 것”이라며 “여기에는 북한인권특사 직책이 포함된다”고 VOA에 전했습니다.

국무부 북한인권특사는 지난 2017년 1월 로버트 킹 특사 이후 4년간 공석인 상태입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