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하원 장악한 민주당, 트럼프 ‘분식회계·납세문제’ 정조준…“마녀 사냥” 반발_돈 버는 방법 스레드_krvip

美하원 장악한 민주당, 트럼프 ‘분식회계·납세문제’ 정조준…“마녀 사냥” 반발_누뱅크를 통해 돈을 버는 게임_krvip

미국 하원을 장악한 민주당이 의회 권한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의 납세 문제를 정조준하고 나섰습니다.

현지시간 3일 CNN 방송에 따르면, 민주당이 이끄는 하원 감독개혁위원회가 트럼프 대통령의 사업가 시절 분식회계 의혹과 관련해 과거 10년 치 재무문서를 회계법인으로부터 강제적으로 제출받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민주당 소속 엘리자 커밍스 감독개혁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재무제표를 제공했던 회계법인이 재무문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법인 측이 제출에 앞서 소환장을 보내달라고 요청했고 소환장이 있으면 꽤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개혁위는 조만간 소환장을 발부할 방침입니다.

트럼프 대통령 기업의 회계감사는 회계·컨설팅 그룹인 마자스(Mazars) USA가 맡고 있는데, 개혁위는 10년 치 문서를 요청하면서 2011년부터 2013년 사이 재무제표와 채무에 대해 의문이 있다는 점을 지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 변호사였던 마이클 코언은 2월 말 의회 청문회에서 3년치 회계보고서를 제출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대출을 위해 자산을 부풀리거나 세금을 줄이고자 자산을 축소했다"며 분식회계 의혹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역시 민주당 소속인 리처드 닐 하원 조세무역위원장은 미국 국세청(IRS)에 서한을 보내 2013부터 2018년까지 트럼프 대통령 개인과 8개 사업체의 소득, 납세 신고 자료 6년치를 오는 10일까지 제출할 것을 공식 요청했다고 CNN과 AP 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AP는 현직 대통령의 소득과 납세 자료를 요청한 것은 45년 만에 처음이라고 전했습니다.

공화당 의원들은 이 같은 민주당의 움직임을 '정치적 마녀 사냥'으로 규정하고, "트럼프 대통령이 대통령 후보가 되기 훨씬 이전의 금융 정보까지 찾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에 대한 무자비한 공격을 진전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반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