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석사과정 이하 외국인 유학생 가족 비자 제한 추진”_웹에서 수익 창출_krvip

“영국, 석사과정 이하 외국인 유학생 가족 비자 제한 추진”_축구 경기에서 승리하는 전략_krvip

영국 정부가 순이민자 수를 줄이기 위해 석사과정 이하 외국인 유학생의 가족에 대한 비자 발급 중단을 고려하고 있다고 영국 언론 텔레그래프가 보도했습니다.

텔레그래프는 현지시간 21일 기사에서 영국 정부가 석사과정 이하 외국인 유학생의 가족 동반만 금지해도 당장 10만 명 정도의 순이민자 감소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텔레그래프는 질리언 키건 교육부 장관이 가족 비자 발급 중단 대상을 1년짜리 석사과정에 있는 외국인 유학생으로 제한하자고 주장하고 있지만, 석사과정 이하 외국인 유학생 가족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큰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영국 정부는 그러나 전체 대학원생 가운데 5% 정도인 박사학위 과정 외국인 유학생 가족에 대해서는 계속 입국을 허용할 방침이라고 텔레그래프는 전했습니다.

텔레그래프는 리시 수낵 총리가 주요 7개국, G7 정상회의가 열린 히로시마에서 순이민자 감소대책을 조만간 발표할 것이라고 약속했지만, 정부 소식통들은 이번 주 내 발표 가능성은 희박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가족 비자를 받고 영국으로 들어오는 외국인 유학생 가족은 2021년 1만 2천800명 정도였지만, 영국에서 취업을 원하는 인도인들이 외국인 유학생 가족 비자로 입국하는 사례가 늘면서 지난해는 13만 5천 788명으로 10배 넘게 급증했다고 텔레그래프는 설명했습니다.

이번 주 후반 발표될 예정인 지난해 영국의 순이민자 수는 역대 최고인 70만 명에서 100 만 명 수준일 것으로 현지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