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구두상품권 범람_베토 바르보사 는 어디에 거주하나요_krvip

가짜 구두상품권 범람_바 결과의 온라인 빙고_krvip

윤덕수 앵커 :

상품권 발행이 내년부터 전면 허용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요즘 시중에서는 불법 상품권이 범람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제화업체들은 중간상을 통해 덤핑 가격으로 대량의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어서 유통질서에 큰 혼란을 주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김종명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김종명 기자 :

유명 제화회사나 의류회사 그리고 수입업체들까지 앞 다퉈서 발행사고 있는 불법 상품권들입니다. 신세계와 그랜드 등 대형 백화점이나 구두 대리점에서는 이 같은 불법 상품권이 버젓이 유통되고 있지만 단속의 손길은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선물용으로는 6-7만원대가 많이 나가요.”

“할인도 됩니까?”

“낱장은 디씨가 안되고 지금 시즌이거든요 디씨는 안됩니다.”


구두 회사들이 대량으로 발행한 이 같은 불법 상품권은 이른바 티켓 전문회사로 불리는 중간상을 통해 덤핑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얼마까지 돼요?”


“다시 인쇄해서 나가야 하는데 25%까지 가능해요, 팔아야지 장사가 되는 건데.”


따라서 일반 매장에서 제값을 치르고 사는 소비자들은 상대적으로 손해를 보는 셈입니다. 이렇게 불법 상품권이 범람하고 있는데도 정작 단속해야 할 관계 당국의 태도는 내년부터는 양성화한다는 이유를 내세워 느긋하기만 합니다.


진병화 (재무부 증권업무과장) :

우리가 그걸 일일이 상품권을 제 값에 팔아야 된다든지 상품권을 10%까지만 할인을 해야 가능하다든지 이런거를 일일이 다 규정할 수가 없어요.


김종명 기자 :

발행이 허용될 경우 10조원 규모로 예상되는 상품권 시장을 둘러싸고 업계에서는 이미 치열한 물밑 경쟁에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상품권 발행을 무조건 허용하기에 앞서 유통질서를 바로잡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보다 시급한 문제인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김종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