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직원들, 고객 차량 영상 돌려봤다…사생활 침해”_조고망가 온라인 카지노_krvip

“테슬라 직원들, 고객 차량 영상 돌려봤다…사생활 침해”_외과 의사는 얼마를 벌나요_krvip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에서 직원들이 고객 차량 카메라에 찍힌 영상들을 온라인 채팅방 등에서 함께 돌려봤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6일(현지시간) 테슬라에서 일했던 직원 9명을 인터뷰한 내용을 토대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테슬라 직원들이 내부 메신저로 고객들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차량 영상들을 다수 공유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들의 증언에 따르면 공유한 영상 중에는 한 남성이 알몸으로 차량에 접근하는 영상도 있었습니다.

또 고속으로 주행하던 테슬라 차량이 자전거를 탄 어린이를 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은 일대일 채팅을 통해 "들불처럼" 퍼졌다고 한 직원은 전했습니다.

차량의 시동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영상 녹화가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는 증언도 있었습니다.

약 3년 전 일부 직원들이 어느 차고 안에 주차된 독특한 잠수정 모양의 차량이 찍힌 영상을 발견했는데, 이는 1977년 '007' 시리즈 영화 '나를 사랑한 스파이'에 나왔던 차로, 소유자가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로 파악됐습니다.

로이터는 인터뷰한 전직 직원들로부터 해당 영상이나 이미지를 입수하지는 못했으며, 이런 관행이 지금도 지속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도 없었다고 덧붙였습니다.

로이터는 테슬라 직원들이 고객 차량에서 찍힌 영상을 다수 공유할 수 있었던 데는 테슬라의 광범위한 영상 데이터 수집이 영향을 줬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직원들은 보행자, 도로표지판, 차고 등 각 이미지에 '라벨'을 붙이는 작업을 했고, 고객들의 차량 카메라로 촬영한 수천 개의 영상과 이미지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가졌다고 로이터는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