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미세먼지, 정부 에너지 전환정책과 무관”_유아교육편지 빙고_krvip

靑 “미세먼지, 정부 에너지 전환정책과 무관”_라스베가스 카지노 문신 디자인_krvip

청와대는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 이른바 탈원전 정책이 미세먼지 악화를 불러왔다는 일부의 주장에 대해 인과 관계가 없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15일) 정례브리핑에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탈원전 정책과 미세먼지가 연관돼 있다는 취지의 언급을 했다'는 질문이 나오자 '탈원전과 미세먼지는 관련이 없다'는 내용의 팩트체크 기사가 이미 나온 것으로 안다며 해당 기사를 참고해 달라고 답했습니다.

앞서 송 의원은 지난 11일 한국원자력산업회의가 주최한 신년인사회에서 미세먼지와 지구온난화 문제가 너무 심각하다며 노후 화력을 빨리 대체해야 하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원전 정책이 바로 탈원전으로 가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며 오래된 원자력과 화력을 중단하고 신한울 3·4호기와 교환하는 방안도 검토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또 '미세먼지 대책을 중국과 논의해봐야 하는 것 아니냐'는 물음에는 지난해 6월 베이징에서 개소한 환경협력센터를 통해 중국과 공동 연구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답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오늘 아침 차담회에서 문재인 대통령도 이 문제에 대해 오랜 시간 말씀을 했고, 참모들의 견해를 듣기도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