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북특별대표 ‘北 태양절 추가도발’ 질문에 “핵실험 될 수도”_텍스 포커 게임_krvip

美 대북특별대표 ‘北 태양절 추가도발’ 질문에 “핵실험 될 수도”_카지노 룰렛북_krvip

성 김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는 현지시간으로 6일 북한이 오는 15일 북한의 태양절 등을 계기로 탄도미사일 발사나 핵실험 등 추가 도발을 할 가능성이 있다는 입장을 밝히며 북한에 도발 자제를 촉구했습니다.

김 대표는 이날 전화 브리핑에서 북한의 태양절(김일성 생일·4월 15일) 110주년이 다가오고 있는데, 이를 계기로 도발 우려가 있다는 취지의 질문에 “너무 많은 추측을 하고 싶지 않지만, 그것이 또 다른 미사일 발사가 될 수도 있고 핵실험이 될 수도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질문에 대한 답변 과정에서 가능성을 언급한 것이지만, 미국 역시 북한이 핵실험을 할 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있다는 점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실제로 한미 당국은 북한이 태양절 등을 계기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추가 발사나 핵실험을 하며 무력 시위 강도를 높일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김 대표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우리의 동맹 및 파트너들과의 협력과 조정을 통해 북한이 하는 일이 무엇이든지 다룰 준비가 돼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들이 추가 도발을 자제하기를 우리가 분명히 희망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