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관리 “北핵무기 발전해 핵공격시 조기경보 불가능해져”_사진으로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美관리 “北핵무기 발전해 핵공격시 조기경보 불가능해져”_낮은 배팅 하우스_krvip

미국 정부가 북한의 핵무기 기술 발전에 따라 미국과 동맹국에 대한 핵공격 시 사전탐지 후 경보 시간이 급격하게 줄어들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CNN방송이 익명 관리들의 말을 인용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이 미국 정부의 최신 기밀에 정통하다고 밝힌 이 관리들은 북한이 핵과 중장거리 미사일 발사 실험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미국 정부는 북한을 더이상 '이론적'이 아닌 '실질적'인 위협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최근 북한이 추적이 어려운 이동식 미사일과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미국 알래스카까지 날아갈 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실험에 나선 것을 언급하며 이 미사일들에 핵탄두가 탑재될 경우 핵공격에 대한 조기 경보는 불가능하다고 경고했다.

CNN 군사 분석가인 마크 허틀링 전 중장도 "이렇게 많은 실험을 하다 보면 언젠가는 성공하게 될 것이다. 그것이 우리가 우려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 정부는 북한이 미사일 공격에 필수적인 핵탄두 소형화에 성공했다는 가정 아래 대응책을 모색하고 있다고 관리들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