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법무부·SEC, 실리콘밸리은행 파산 조사 착수_환경경찰 연봉은 얼마나 되나요_krvip

美 법무부·SEC, 실리콘밸리은행 파산 조사 착수_베타 조인빌 아크릴_krvip

미국 법무부와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에 관한 조사에 각각 나섰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4일(현지시간) 이 사안을 잘 아는 소식통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아직 예비 조사 단계로, 기소나 고발로 이어지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이들 소식통은 밝혔습니다.

통상 검찰과 규제당국은 금융기관이나 상장회사가 예상하지 못한 대규모 손실을 낼 경우 조사를 개시하는 경우가 많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특히 SVB 모회사인 SVB 파이낸셜 경영진이 파산 전 지분 매각 논란도 조사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법무부 조사에는 워싱턴과 샌프란시스코의 사기 사건 전담 검사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날 WSJ 보도에 앞서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SVB뿐 아니라 시그니처은행, 퍼스트리퍼블릭은행, 코메리카은행 등 리스크가 불거진 여러 지역은행에 대한 조사 가능성을 시사한 바 있습니다.

겐슬러 위원장은 12일 성명에서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이 시기에 SEC는 특히 시장 안정성 모니터링은 물론 투자자와 전체 시장을 위협할 수 있는 형태의 위법 행위를 찾아내 고발하는 일에 집중할 것"이라며 "연방증권법 위반 행위를 찾아내면 집행 조치에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