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세관국경보호국 전산망 마비…공항서 해외 여행객들 입국 지연_앱을 클릭하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_krvip

美 세관국경보호국 전산망 마비…공항서 해외 여행객들 입국 지연_가방 조립해서 돈 벌기_krvip

현지시간 16일 미국 세관국경보호국(CBP)의 컴퓨터 전산망이 먹통이 되면서 전국의 공항에서 여행객들의 입국이 지연되고 있다고 CNBC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CBP의 전산망이 다운된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CBP는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며 누군가 전산 시스템을 의도적으로 방해했다는 흔적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분주한 여름휴가철을 맞아 미국 전역의 공항에 도착한 해외 여행객들의 수속 절차가 지연되면서 수천 명의 여행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CNBC는 전했습니다.

CBP는 해외에서 도착하는 여행객들의 수속을 진행하기 위해 대안적 절차를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여행객들은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 사진과 동영상 등을 올려 워싱턴DC와 휴스턴 등의 공항 검문소 앞에 여행객들이 길게 줄 서 있는 모습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레베카 트롬블은 트위터에 "미 CBP의 컴퓨터 시스템이 전국적으로 먹통이 됐다. 덜레스 공항에 줄 선 승객들이 가뿐히 5천 명이 넘는다"라는 글과 함께 입국장 내 광경을 찍은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런던에서 왔다는 다른 승객은 이 문제 때문에 자기가 탄 비행기가 공항에 도착했는데도 승객들이 비행기에서 내리지 못하고 있다는 트윗을 올렸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