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北 탄도미사일 발사 규탄…실질적 대화 촉구”_라스베가스 카지노로 가다_krvip

美 “北 탄도미사일 발사 규탄…실질적 대화 촉구”_실제 돈을 벌 수 있는 휴대폰 게임_krvip

미국은 오늘 북한이 미사일 1발을 발사한 것에 대해 규탄 입장을 밝히며 도발 자제와 대화를 재차 촉구했습니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관련 입장을 묻는 한국 언론의 질의에 “미국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규탄한다”며 북한의 발사체를 탄도미사일이라고 지칭했습니다.

또 “이번 발사는 올해 초 다른 발사처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다수 결의에 대한 분명한 위반”이라며 “북한의 불법적 대량파괴무기(WMD)와 미사일 프로그램이 북한의 주변국과 지역 전체에 제기한 위협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국제사회와 함께 북한이 안보리 결의를 준수하고 추가 도발을 자제하며,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대화에 관여하길 촉구한다”고 밝히고, “한국과 일본 방어라는 우리의 약속은 철통같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북한이 정찰위성 개발을 위한 중요시험을 진행했다고 추후에 밝힌 지난달 26일(한국시간) 탄도미사일 시험 발사했을 때와 일맥상통하는 입장입니다.

주한미군을 관할하는 미 인도태평양사령부도 성명을 내고 “우리는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인지하고 있다”며 “한국, 일본은 물론 역내 다른 동맹 및 파트너와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미국은 이번 발사를 규탄하고 북한이 추가로 불안을 조성하는 행위를 자제하길 촉구한다”면서, “이번 발사는 미국 또는 동맹국의 장병, 영토에 대한 즉각적 위협은 아닌 것으로 평가한다. 우리는 상황을 계속 주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조선중앙tv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