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北 탄도미사일 발사 규탄…“한국, 일본 등과 긴밀히 협의”_동물 교감 게임에서 승리하다_krvip

美, 北 탄도미사일 발사 규탄…“한국, 일본 등과 긴밀히 협의”_베타 물고기의 수온_krvip

미국이 북한의 탄도미사일 시험 발사를 규탄하며 한국, 일본 등 동맹국들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존 커비 미 국방부 대변인은 현지 시각으로 4일 브리핑에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해 알고 있고 여전히 분석 중이라며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에 매우 깊이 우려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북한의 도발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 일본 방문 시기를 앞두고 일어난 것에 대한 질문에는 "이런 종류의 시험 발사를 하기에 좋은 시기라는 것은 없다"며 "특정 시기를 노린 거라고 할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올해 들어 북한의 시험발사가 크게 늘어난 것에 대해 북한이 미사일을 시험발사할 때마다 능력이 향상되고 있는 만큼 위협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미 국무부는 북한의 탄도미사일과 핵 프로그램이 주변 국가와 인도태평양 지역에 위협을 가하고 있다고 규탄하며 한국, 일본 등 동맹국들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미군 인도태평양사령부도 별도 성명을 내고 "이번 일이 미군 요원들과 미 영토 또는 우리의 동맹들에 즉각적인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평가하지만, 계속해서 상황을 주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