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새누리당 의원 오찬…“당정 혼연일체 돼야”_바카라 출 목표_krvip

靑-새누리당 의원 오찬…“당정 혼연일체 돼야”_오마라와 포커 게임_krvip

<앵커 멘트>

박근혜 대통령과 오늘 여당 의원 전원과 오찬을 함께하고 당정이 '혼연일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특히 오찬을 마친 뒤 여당 의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환송했는데. 탈당자 복당 과정에서 불편해진 당청 관계가 바뀔지 주목됩니다.

신지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새누리당 현역 의원을 모두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새누리당 의원 126명과 비상대책위원, 청와대 참모진 등 15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유승민 의원 등 총선 과정에서 탈당했다 복당한 의원들도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긴밀한 당청관계를 강조했습니다.

<녹취> 박근혜(대통령) :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당과 정부가 혼연일체가 되어 국정을 원활하게 운영해서 위기를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 "비 온 뒤 땅이 굳듯 다시 한 번 국민들의 사랑과 신뢰를 회복하자"고 발언했습니다.

식사에 앞서 정진석 원내대표와 심재철 국회부의장 등이 건배를 제의했고,

이후 박 대통령이 의원들과 덕담을 주고받았습니다.

<녹취> 정진석(새누리당 원내대표) : "대통령께서 정말 세심하고 소상하게 준비를 많이 해 오시고, 의원들과 개별적으로 소통하고 대화하려고…."

박 대통령이 여당 의원들을 모두 초청한 건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행사를 마친 뒤 박 대통령은 김무성, 유승민 의원을 포함해 참석 의원들에게 일일이 악수를 청하며 배웅했습니다.

한편 정진석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에게 광복절 특별 사면을 제안했고, 박 대통령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S 뉴스 신지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