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하원의장, 다음달초 아시아 순방 때 한국도 방문할 듯_카니발 베팅_krvip

美하원의장, 다음달초 아시아 순방 때 한국도 방문할 듯_몬테 카지노의 이탈리아 캠페인 전투_krvip

미국 민주당 소속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이 다음 달 초 아시아 순방에 나설 경우 한국도 찾을 것으로 현지시각 22일 알려졌습니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지난 19일 소식통을 인용해 펠로시 의장이 다음 달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FT 보도에서는 순방 대상국으로 한국이 빠졌지만, 펠로시 의장은 애초 한국 방문도 추진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펠로시 의장은 당초 올해 1월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순방을 계획했지만 미국 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기승을 부려 일정을 연기했습니다.

펠로시 의장의 한국 방문은 민주당의 하원 원내대표 자격으로 방한한 2015년 4월 이후 처음입니다.

펠로시 의장은 현재 순방 기간 타이완 방문 문제를 놓고 마찰을 빚고 있습니다.

펠로시 의장은 방문 의지가 강하지만 타이완을 자신의 영토로 여기는 중국이 강하게 반발하는 것은 물론 조 바이든 행정부 내에서도 중국을 지나치게 자극할 수 있다는 이유 등으로 부정적 입장이 제기됐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