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분지아미노산, 간경화·간암 발생 억제에 효과”_포커칩 구입처_krvip

“필수 분지아미노산, 간경화·간암 발생 억제에 효과”_텍사스 홀덤 포커에서 이기는 방법_krvip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분지아미노산'(Branched-chain amino acids)이 간경화와 간암 발생 억제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소화기내과 배시현 교수팀은 16주 동안 간경화를 동반한 간암 동물 모델에 분지아미노산을 투약한 결과, 항섬유화와 항암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증명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일반단백질을 투약한 동물 모델의 경우 간암 무게가 2.6%에서 5.6%로 크게 증가했지만 분지아미노산을 투약한 동물의 간암 무게는 4.5%로 적게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분지아미노산을 투여한 동물 모델은 간경화 진행이 서서히 일어났고 간암 종양의 개수가 줄어들고 간암의 발생도 감소했습니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 중 하나다. 특히 분지아미노산은 근육단백질을 이루는 필수 아미노산 가운데 3분의 1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번 연구결과는 미국 공공과학도서관 온라인 학술지 플러스원(PLoS ONE) 11월호에 발표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