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문 대통령과 민주당이 공영방송 정상화의 가장 큰 걸림돌”_베팅에서 승리 마진은 무엇입니까_krvip

국민의당 “문 대통령과 민주당이 공영방송 정상화의 가장 큰 걸림돌”_빙고에서 무엇을 그릴까_krvip

국민의당은 9일(오늘) 더불어민주당의 '공영방송 문건'과 관련해 "언론 적폐 청산을 내걸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이, 역설적으로 공영방송 정상화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양순필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낸 논평에서 "민주당이 작성한 '언론 적폐 청산 실행 계획 문건'은 매우 부적절한 내용으로 오해를 사기에 충분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양 부대변인은 또 "김장겸 MBC 사장 체포영장 발부를 핑계로 국회를 가출한 자유한국당에게 보이콧과 장외투쟁을 지속할 꼬투리를 잡혔다는 점도 참으로 한심하다"면서 "민주당 문건 파문은 한국당의 명분 없는 정기국회 보이콧에 산소 호흡기를 꽂아준 꼴"이라고 지적했다.

이어서 "얼마 전 문재인 대통령이 방송법 개정안을 재검토하라고 지시한 것도, 결과적으로 공영방송 정상화를 통한 방송개혁을 그르치게 될까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양 부대변인은 "지난해 7월 민주당이 당론으로 채택하고 국회 과반수인 여야 의원 162명이 공동발의한 방송법 개정안의 핵심은 KBS, MBC 등 공영방송 사장을 추천하는 이사회의 구성과 표결 절차를 획기적으로 개혁하는 것"이라면서 "방송법이 예정대로 개정될 경우 정권 입맛대로 공영방송 사장 임명을 좌지우지할 수 없게 돼 방송장악 논란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런데 이런 개정안을 문 대통령이 재검토하라고 지시하면서 방송장악을 위해 방송법 개정을 포기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을 자초했다"면서 "대통령과 민주당의 섣부르고 어설픈 언행이 우리 국민들이 열망하는 방송개혁에 걸림돌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양 부대변인은 "물론 민주당 문건을 침소봉대하며 방송개혁을 가로막고 국회 보이콧을 정당화하려는 자유한국당의 행태도 결코 옳지 않다"면서 "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모두 정권의 방송장악을 반대하고 공영방송 정상화를 원한다면, 이번 정기국회에서 방송법 개정안 합의 처리에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