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개성공단 중단 불가피한 조치”…野 “재검토해야”_우루과이 추이 카지노_krvip

與 “개성공단 중단 불가피한 조치”…野 “재검토해야”_제발 얼마나 벌어요_krvip

<앵커 멘트>

개성공단 조업 중단 결정에, 여당은 북한의 거듭된 도발에 따른 불가피한 조치라며 지지했지만, 야당들은 남북관계 경색 등을 이유로 반발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어제 국회 본회의에선,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는 결의안이 채택됐습니다.

남승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개성공단 조업 중단에 대한 여야의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새누리당은 평화의 빵이 공포의 무기로 되돌아온 격이 됐다며, 북한 정권에 책임이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김무성(새누리당 대표) : "북한의 핵과 평화는 절대 공존할 수 없다는 것을 북한이 깨달을 때까지 제재할 수밖에 없는 상황임을 분명히 합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개성공단은 남북 화해의 상징이라며, 조업 중단 재검토를 촉구했고, 국민의당은 실효성 없는 제재라며 반대했습니다.

<녹취> 김성수(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교류와 협력은 존재하지 않는 냉전 시대로의 회귀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녹취> 김근식(국민의당 통일위원장) : "북은 개성공단 인력을 더 높은 임금으로 중국에 송출함으로써 경제적 손실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공휴일에 열린 국회 본회의에선, 북한 장거리 미사일 발사 규탄 결의안이 재석 248명에 찬성 243명으로 통과됐습니다.

표결에 앞선 토론에선 결국 북한 정권 와해만이 근본적 해법이란 주장이 나왔고, 여당 의원 가운데 일부는, 북한의 도발을 규탄하는 결의문에 남북 대화를 촉구한 점에 이의를 제기하며, 기권표를 던지기도 했습니다.

KBS 뉴스 남승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