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공직자 이권·인사개입 등 집중 감찰키로_월드 프로그램 우승 어떻게 진행되나요_krvip

靑, 공직자 이권·인사개입 등 집중 감찰키로_포커 게임 점수 확률_krvip

청와대가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은 물론 전국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각종 권한남용 행위를 집중 감찰하기로 했습니다.

청와대는 오늘(22일) 오후 반부패비서관실 주관으로 국무총리실, 감사원, 국민권익위원회가 참여하는 공직기강 협의체 회의를 긴급 개최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습니다.

공직기강 협의체는 지난 2019년 1월에 만들어졌으며, 이번이 6번째 회의입니다.

청와대는 "코로나19 극복과 부동산 부패 청산에 총력을 기울이는 엄중한 시기인데, 최근 일부 공직자 등의 부정 의혹이 발생했다"며 "공직 비위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이 긴요한 상황"이라며 감찰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일부 직원들의 3기 땅 투기 의혹 등을 염두에 둔 공직기강 점검으로 풀이됩니다.

문재인 정부가 임기 말로 접어든 데다, 여당의 4·7 재·보궐선거 참패 등으로 인해 해이해질 수 있는 공직사회의 기강을 다잡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도 해석됩니다.

구체적인 감찰 대상은 공직자들의 직권을 남용한 각종 인사 및 이권 개입 행위입니다.

권익위는 이 같은 감찰을 지원하기 위해 공직비위 집중신고 기간을 두고 공직비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청와대는 "앞으로 공직자 등의 비리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중히 그 책임을 물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더 낮은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공직사회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