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한반도 정세 고도로 긴장…각국 냉정·자제 유지해야”_베토 리차 아들 결혼식_krvip

中 “한반도 정세 고도로 긴장…각국 냉정·자제 유지해야”_운이 좋고 믿을 수 있는 내기_krvip

북한이 25일 북한군 창건절을 맞아 우려했던 6차 핵실험 도발을 하지 않은 가운데 중국 외교부는 유관 각국이 냉정과 자제를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북한이 오늘 핵실험을 하지 않았는데 중국의 자제 촉구가 효과를 발휘한거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미소를 지으며 "북한이 오늘 핵심을 진행하지 않은 것에 당신은 아주 실망했는가"라면서 "천하가 혼란해지지 않을까 봐 걱정한다는 말이 있는데 당신의 질문에서 약간의 이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겅 대변인은 중국이 현시점에서 북한에 하고 싶은 말이 있느냐는 물음에 "중국과 북한은 정상적인 왕래를 유지해오고 있다"면서 "쌍방은 외교채널을 통해 시종 잘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 측은 한반도 핵 문제에 대해 3가지를 견지하는 입장을 거듭 강조하고 싶지 않다"면서 "이는 당신도 잘 알고 북한 측도 잘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은 북핵 문제 해법과 관련해 한반도 비핵화, 한반도 평화와 안정 실현, 대화와 협상을 통한 한반도 문제 해결 등 이른바 '3대 견지'를 유지하고 있다.

겅 대변인은 "이 기회를 빌려 다시 한 번 재천명하고 싶은 것은 현재 한반도 정세가 복잡하고 민감하고 고도로 긴장돼있다"면서 "우리는 유관 각국이 냉정과 자제를 유지하고 정세를 긴장시키는 행동을 삼가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북한은 북한군 창건 85주년인 이날 미·중 대북 압박 공조를 의식한 듯 핵실험이나 미사일 시험 발사가 아닌 군 화력훈련으로 도발수위를 조절했다. 북한군은 이날 원산 일대에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참관 아래 장사정포 등 포 300∼400문을 투입해 대규모 화력훈련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