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공매도 금지 관련 시장불안 조성 철저 대응”_북동부에서 돈 버는 방법_krvip

금감원장 “공매도 금지 관련 시장불안 조성 철저 대응”_알코올 중독_krvip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최근 정부의 공매도 한시적 금지 조치 후 공매도와 관련한 시장불안 조성 행위 등이 늘고 있다며 철저히 대응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 원장은 오늘(15일) 금융감독원 임원회의에서 "유튜브 등을 통해 사실과 다른 통계 수치를 언급하는 등 확인되지 않는 루머를 유포하는 시장 불안 조성 행위가 발생하는 데 대해 심각한 우려를 갖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원장은 "한시적 공매도 전면 금지 발표는 국내 증시의 변동성 확대, 글로벌 투자은행의 대규모 불법 무차입 공매도 사례 적발 등을 감안한 조치였다"며 "현재 금융당국이 공매도 제도 개선 방안 마련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무분별한 시장 불안 조성 행위 및 이를 이용한 불공정거래에 대해서는 엄중 단속 및 조치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또 "투자자들도 유튜브, SNS 등을 통한 근거 없는 루머 등에 현혹되지 말고 신중하게 투자 여부를 결정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원장은 공매도 제도 개선과 관련해 그동안 논란이 돼 온 '기울어진 운동장'을 철저하게 바로 잡고 개인 투자자를 적극 보호할 방안이 제대로 마련돼야 한다며 금융위원회에 협조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한편 이 원장은 "금융범죄 척결 및 금융부문의 불공정 시장 관행 근절을 바라는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필요가 있다"며 "조직 개편을 통해 범정부 차원의 민생 안정 노력에 동참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금감원은 민생 관련 조직인 금융소비자보호처를 현재의 피해 예방과 권익보호 체계에서 민생침해 대응, 공정시장 질서확립을 위한 체계로 전면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