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이지스 구축함, 유조선과 충돌…10명 실종_어윈 포커 그게 뭐야_krvip

美 이지스 구축함, 유조선과 충돌…10명 실종_드림 웨딩 카지노 프로그램_krvip

<앵커 멘트>

미 해군 이지스함이 대형 선박과 충돌하는 사고가 두 달 만에 또 발생했습니다.

오늘 새벽 싱가포르 인근에서 미 해군 '존 매케인'함이 대형 유조선과 충돌하면서 10명이 실종됐습니다.

보도에 김진화 기자입니다.

<리포트>

미 해군 구축함 '존 매케인' 함이 우리 시각 오늘 새벽 6시 20분쯤 싱가포르 동쪽 해상에서 라이베리아 선적의 유조선과 충돌했습니다.

미 해군은 이 사고로 승조원 10명이 실종되고 5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부상자 가운데 4명은 가벼운 부상을 입고 싱가포르 병원으로 이송됐고, 나머지 1명도 큰 부상은 입지 않았습니다.

현재 미 해군은 싱가포르 해군과 함께 실종자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존 매케인 함은 선박 왼쪽이 일부 파손됐지만, 자체 동력으로 싱가포르 항으로 이동했습니다.

존 매케인 함은 최첨단 레이더인 이지스 시스템과 탄도 미사일 요격 능력을 갖춘 미 해군의 주력 구축함입니다.

미 해군 구축함이 해상에서 일반 선박과 충돌한 건 불과 2개월 만입니다.

지난 6월엔 이지스 구축함 피츠제럴드 함이 일본 해상에서 컨테이너선과 충돌해 미 해군 7명이 숨졌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승조원들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밝혔고, 존 매케인 미 상원의원도 이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면서 구조 작업에 참여 중인 선원들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존 매케인함은 미 해군에 복무한 매케인 의원의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이름을 딴 것입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