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한반도 상황 정략적 이용 평화구축에 도움 안돼”_배팅 팩팅 월드_krvip

與 “한반도 상황 정략적 이용 평화구축에 도움 안돼”_컴퓨팅으로 돈을 벌다_krvip

더불어민주당은 6·25 전쟁 발발 67주년인 25일(오늘) "한반도 상황을 정치적·정략적으로 이용해 갈등을 유발하는 행위는 한반도 평화구축에 전혀 도움이 안 되는 것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에서 "국가안보와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길에 여야나 진보, 보수가 있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평화는 선택이 아니라 우리 민족 생존의 유일한 길"이라며 "다시는 한반도에 민족상잔의 비극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북한이 보여주고 있는 행태는 스스로 고립과 파멸을 자초하고 있다"며 "북한은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등 도발을 즉각 중단하고,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대화에 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백 대변인은 또 "조국을 수호하려고 헌신한 분들과 그 가족들에게 합당한 예우를 하는 것은 국가의 기본적인 책무이며 도리"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참전명예수당 인상과 의료복지를 확대하고, 미등록 참전용사를 발굴해 기록에 남기겠다고 약속한 것은 지극히 당연한 조치였고 매우 환영하는 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희생자들의 나라 사랑 정신을 선양하고, 국민이 바라는 튼튼한 안보와 한반도 평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윤경 원내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안보는 국가의 평화구축을 위한 자주적 움직임"이라며 "진영논리 없는 자주적 안보를 구축하자"고 말했다.

제 대변인은 "오늘 이낙연 총리는 철원의 백마고지, 세종의 개미고개, 칠곡의 다부동에서 순직한 수많은 무명의 젊은 군인들을 위로했다"며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싸운 소중한 희생 앞에 합당한 예우를 하는 것은 여야, 좌우간 이견이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튼튼한 안보가 국민을 위한 제1의 민생이라는 점을 다시 되새긴다"며 "국회 또한 정쟁을 넘어 국가보훈처 위상 강화 등 국회가 할 수 있는 민생 안보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