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상당한 규모’ 추경 권고…정부 “재정역할 검토 중”_아코디언을 하려고_krvip

與 ‘상당한 규모’ 추경 권고…정부 “재정역할 검토 중”_사이. 내기_krvip

새누리당은 21일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상당한 규모의 추가경정예산 편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이를 정부가 적극 검토할 것을 권고했다.

이에 대해 정부도 올해 추경 편성을 포함한 재정의 역할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고 밝혀, 기업구조조정과 경기 침체에 대응하기 위한 추경 편성이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당 일자리특위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정부 관계자들과 당정 회의를 열어 최근 부실기업 구조조정에 따른 실업 문제와 관련해 추경 편성 의견을 전달했다고 추경호 특위 부위원장이 브리핑에서 밝혔다.

특위는 "최근 청년실업, 기업 구조조정 등과 관련해 일자리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며 "중앙은행에서 통화 신용정책도 적극적으로 펼치면서 경기와 일자리 문제에 대응하고 있으니 재정에서도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주문했다고 추 부위원장이 설명했다.

회의에 참석한 최상목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당의 추경 편성 요구에 직접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여러 필요성을 느끼고 있고, 재정의 역할에 관해서 현재 검토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추 부위원장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