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북 단독제재’ 안보리 블랙리스트 지정 요구_파라캄비 카지노 역사_krvip

美 ‘대북 단독제재’ 안보리 블랙리스트 지정 요구_마이크로 태스크로 돈을 벌다_krvip

미국이 23일(현지시간) 최대 규모의 대북 단독제재에 들어간 가운데 이 단독제재 명단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차원에서 블랙리스트(제재 명단)로 지정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 대사는 성명을 통해 "우리는 북한 정권에 대해 압력을 강화하고 있고, 사용 가능한 모든 수단을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북한이 진로를 바꿀 때까지 압력을 높이기 위해 우리의 동맹국들과 함께, 그리고 유엔을 통해 노력할 것"이라며 '단독제재 명단'의 안보리 블랙리스트 지정을 요청했다.

미국 정부는 이날 북핵 개발 자금의 주요 조달 통로로 지목된 북한의 해상 무역을 봉쇄하고자 북한과 관련된 무역회사 27곳, 선박 28척, 개인 1명을 추가로 제재했다. 미국의 단독 대북제재로서는 역대 최대 규모다.

다만 안보리 제재를 위해서는 상임이사국으로서 거부권을 가진 중국과 러시아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미국은 작년 12월에도 대북제재를 위반한 것으로 의심되는 선박 10척에 대해 안보리 제재를 요구했지만, 중국의 반대 등으로 최종 4척만 블랙리스트에 오른 바 있다. 안보리의 블랙리스트에 오른 선박은 회원국의 항구에 입항할 수 없게 된다.

[사진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