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사태 논의 국제 4자 협상 내주 유럽서 개최”_무료 전자 빙고 게임_krvip

“우크라 사태 논의 국제 4자 협상 내주 유럽서 개최”_국제 친선 경기_krvip

우크라이나 사태 해결 방안 논의를 위한 러시아-미국-유럽연합(EU)-우크라이나 4자협상이 다음주 개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리아노보스티 통신 등은 9일(현지시간) 캐서린 애슈턴 유럽연합(EU) 외교·안보 고위대표 공보실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공보실은 "(애슈턴) 고위대표가 우크라이나 사태 긴장 해소를 위해 외교적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같은 맥락에서 그가 다음주 미국, 러시아, 우크라이나 외무장관들과 회동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공보실은 또 애슈턴 고위대표가 하리코프, 도네츠크, 루간스크 등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서 친러시아계 주민들이 무력을 이용해 공공기관을 점거한 사건 등에 우려를 표시하고 사태를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BBC 방송 러시아어판은 EU 소식통을 인용해 4자협상이 유럽에서 개최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하지만 정확한 회담 날짜와 장소 등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에 앞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도 다음주 유럽에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과 EU 대표, 우크라이나 고위 당국자들을 만나 우크라이나 관련 4자 회담을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라브로프 장관은 하루 전 우크라이나 사태 해결 방안 논의를 위한 4자협상을 원칙적으로 지지하지만 협상 개최 시기에 대해선 결정된 바가 없다고 소개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