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고유정 사형선고’ 국민청원에 “향후 재판 지켜봐야”_크리스 도메네게티 포커 타이틀_krvip

靑 ‘고유정 사형선고’ 국민청원에 “향후 재판 지켜봐야”_해고된 카지노에서 승리하는 비결_krvip

청와대가 전 남편 살해사건 피의자 고유정의 사형선고를 촉구한 국민청원에 대해 "엄정한 법 집행이 이뤄질 지 향후 재판을 지켜봐야 한다"고 답변했습니다. 정혜승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은 오늘(4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를 통해 "삼권 분립 원칙상 답변에 한계가 있다"면서 이 같은 청와대의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경찰은 피해자 사체 일부라도 수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찾지 못했다"며 "몇 차례 피해자의 유해로 추정되는 뼛조각이 발견되기도 했지만, 일부는 동물 뼈로 밝혀졌고 일부는 현재 감정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끔찍한 사건으로 가족을 잃은 유가족들을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며 "피해자의 자녀에 대해서도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해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이번 사건과 함께 지난 3월 발생한 피의자 현 남편의 4살 아들 의문사에 대한 의혹도 커졌다"며 "피의자와 현 남편을 해당 아동에 대한 살인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고 경찰 수사 상황을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또, 경찰의 초동수사가 부실했다는 비판에 대해 "민갑룡 경찰청장이 진상조사팀을 구성해 수사 전반을 하나하나 짚어보고 있다"며 "경찰이 국민께 드리는 약속을 잘 지키도록 함께 살피겠다"고 말했습니다.

지난달 7일 숨진 전 남편의 유가족은 "불쌍한 우리 형님을 찾아주시고 살인범 고유정의 사형을 청원한다"는 제목으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글을 게시했습니다. 해당 글은 올린 지 16일 만인 지난달 23일 20만 명의 동의를 얻었으며, 청와대는 한 달 안에 답변해야 한다는 원칙에 따라 오늘 답변을 내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