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김정은 핵 사용하면 北 정권 종말…대북 확장억제 강화”_복권 상자 메가 세나 가치 베팅_krvip

美 “김정은 핵 사용하면 北 정권 종말…대북 확장억제 강화”_수술 기구 당신은 얼마나 벌어요_krvip

미국 정부는 현지시각 27일 북한이 미국이나 동맹국, 파트너에 핵 공격을 하면 정권의 종말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엄중히 경고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또 북한을 포함한 중국과 러시아의 핵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과 일본, 호주를 포함하는, 인도·태평양 안보를 위한 4자 협의체 구성 필요성도 거론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이날 발표한 '2022 핵 태세보고서'에서 "북한이 중국과 러시아에 비견되지는 않지만, 미국과 동맹에 억지 측면에서 난제를 제공한다"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북한의 핵 공격을 용납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북한의) 김(정은)정권이 핵무기를 사용하고 살아남을 수는 있는 시나리오는 없다"며 "북한이 미국이나 동맹국, 파트너에게 핵 공격을 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으며 정권의 종말로 귀결될 것"이라고 적시했습니다.

보고서는 "핵 사용 이외에도 북한이 동아시아에서 신속한 전략적 공격을 감행할 수 있다"며 "미국의 핵무기는 이 같은 공격을 억제하는 데도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북한이 핵 기술이나 핵 물질, 전문가를 다른 국가 및 기관에 이전할 경우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도 명확히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또 "인도·태평양 지역의 동맹국 및 파트너에 대한 우리의 안보 약속은 변함없다"며 "북한을 비롯해 중국, 러시아의 핵과 미사일 개발로 안보 우려가 증가하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 같은 지역 안보 환경 변화에 맞춰 억지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조선중앙TV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