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 “고속도로 휴게소 무단증축·스티로폼패널 사용”_산타클라라 돈벌이 기도_krvip

감사원 “고속도로 휴게소 무단증축·스티로폼패널 사용”_고화질 카지노 로고_krvip

고속도로 휴게소 가운데 무단증축을 하거나 구획변경을 하고도 소방시설을 설치하지 않은 곳, 건축마감재로 화재에 취약한 스티로폼패널을 사용한 곳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감사원은 이러한 내용을 포함해 '고속도로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 실태' 감사보고서를 오늘(4일) 공개했습니다.

감사원은 193개 고속도로 휴게소의 화재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한 결과 6개 휴게소가 지자체 승인 없이 건물을 증축하고, 화재감지기 등 23개 소방시설을 미설치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또, 66개 휴게소는 칸막이 설치에 따른 구획변경을 하고도 소화기 등 316개 소방시설 미설치, 2개 휴게소는 증축 후 화재감지기 22개를 미설치했음에도 한국도로공사는 적정한 조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도로공사는 특히 휴게소 건축물 마감재로 난연성·불연성 재료를 사용하라는 규정을 마련하지 않아, 96개 휴게소가 증축한 건물 외벽 또는 칸막이 등의 마감재로 스티로폼패널 등 가연성 재료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사원은 도로공사 사장에게 "관련 업무를 철저히 하고, 고속도로 휴게소 건축물 마감재로 난연성 또는 불연성 재료를 사용하도록 관련 규정을 마련하는 등 화재 안전을 강화하라"고 통보했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