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시장상황 급변 시 어떤 시장안정 조치도 취할 수 있어”_자선 빙고에서_krvip

금감원장 “시장상황 급변 시 어떤 시장안정 조치도 취할 수 있어”_여름철 포커 사가에서 승리하는 방법_krvip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공매도 금지 관련 논란이 있지만, 최근처럼 시장 상황이 급변하고 심리 불안이 극대화돼 있는 상태에서는 금융당국 입장에서 어떠한 시장안정 조치도 취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원장은 오늘(11일)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감원 국정감사에 출석해 ‘어떤 상황이면 공매도 금지를 검토한다는 공감대가 있나’라는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 질의에 이처럼 답하고 “금융위원장뿐만 아니라 저와 그리고 경제부총리 등이 일치단결한 마음으로 시장 불안정에 대응하려는 의지가 강하게 있고 실시간으로 소통 중이다”라고 답했습니다.

이 원장은 또 공매도와 결부된 불공정거래 혐의 사건에 대해 여러 건을 조사 중이라고도 밝혔습니다.

이 원장은 “지난 7월 28일 불법 공매도 대책 이후 무차입 공매도나 공매도와 결합한 불공정 거래행위에 대해 여러 가지 내부 점검을 하고 있다”며 “늦지 않은 시일에 결과를 보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일부 증권사는 최근 검사를 마쳤고 지금 검사가 진행 중인 곳도 있다”며 “이전에는 업권 말만 듣고 공매도 실태를 파악한 부분이 있었으나, 실제로 회사 내부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를 봐야 유효한 대책을 마련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이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 과정에서 불법적인 내용이 확인되면 추가적인 제재를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